본문바로가기
Q 대면모금가를 희망할 때, 프로젝트엔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정과 신뢰, 그리고 지속가능한 운영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엔은 조직의 운영에 따른 수익배분의 공정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그 결과 안정적인 급여설계와 오버라이드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소속멤버들의 업무결과를 데이터로 전환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관리되는 데이터는 투명하게 공개되고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프로젝트엔은 대면모금이라는 분야에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으며, 그 결과 인하우스 컨설팅이라는 전문영역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프로젝트엔은 대면모금의 전문성을 지닌 인재들에게 필드운영이라는 기존의 업무영역에 추가하여 교육이라는 새로운 업무영역을 제공하게 되었고, 이러한 시도들이 지속가능한 운영을 만들게 됩니다.
Q 프로젝트엔의 대면모금가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A
프로젝트엔의 구성원들은 STREET / B2B / EVENT 라는 채널로 활동하며, 해당 채널에서 자선단체의 활동을 안내하고, 단체의 구호활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합니다.
국제모금윤리라는 기본적인 가이드안에서 업무를 진행하며, 우리의 활동으로 민간 비영리기구의 전체 구호사업비의 90% 이상을 만들어내는 개인 기부기금을 확보하게 됩니다.
Q 프로젝트엔만의 특별한 운영 지원시스템이 있나요?
A
프로젝트엔의 경우 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팀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사는 주 단위로 팀의 개인별/팀별 성과에 대한 분석리포트가 발송되며, 팀은 해당 리포트를 기준으로 현재를 진단하고 다음을 계획하게 됩니다.


또한 모든 직책의 진급에 있어 축하선물을 제공하며, 각 팀의 운영을 위한 운영지원비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엔은 F2F라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사용되는 모든 MATERIAL의 지원을 회사에서 제공하며, 지원은 항상 개선되고 발전됩니다.


이러한 정량적인 지원이외에도, 주기적인 직책별 교육을 통한 정성적 지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Q 원하는 근무지역을 선택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프로젝트엔은 현재 서울/광주/부산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희망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업무가 가능합니다. 그 외 강원/대구/대전/인천지점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복지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엔의 복지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절 교통비 지급 또는 선물
2. 음료지원
3. 생일자 선물
4. 경조사 지원
5. 워크샵(국내/해외)
6. 동계 물품지원
7. 팀 회식비 지원
8. 해외 TRIP 비용지원
 
Q 교육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프로젝트엔은 기본적으로 F2F 직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1. F2F 및 INGO의 이해
2. 직무개발 Q.S.D. 교육
3. 직책별 교육
4. 업무채널별 직무교육
5. 팀 운영 교육


프로젝트엔의 신규입사가 진행되는 경우, F2F 업무 / INGO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교육이 진행됩니다.
이후 Q.S.D.라는 내부 교육과정을 통해 펀드레이징의 개념과 방법론에 대한 교육을, 직무가 시작됨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며,
진급에 따라, 각 직책별 교육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해당 교육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F2F의 업무채널(STREET/B2B/EVENT)별 교육이 이루어지며, 최종적으로 팀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LEADER SHIP교육까지 제공 받습니다.
이러한 교육들은 주기적이며, 신규 입사 및 REMIND를 위해 반복적으로 제공되며, 교육프로그램은 시간에 따라 개선되며 발전됩니다.
Q 프로젝트엔과 INGO는 어떤 관계인가요?
A
우리는 파트너라는 이름으로 활동합니다.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각자의 전문성으로 그것을 이루어내기 위해 협력하는 관계이며,
프로젝트엔과 협업하는 INGO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 사실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Q 프로젝트엔의 업무가 만드는 커리어와 성장가능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프로젝트엔의 업무는 '운영과 '교육'이라는 커리어를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커리어는 프로젝트엔 내부에서 F2F부문의 리더로의 성장을 만들어내고, 일부는 한국에 진출한 NGO의 인하우스팀을 운영하는 역할로 발전됩니다.
최종적으로 프로젝트엔이 지향하는 것은 한국이라는 로컬에서 활동하는 NGO의 완벽한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이며, 보유한 전문성을 기본하여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는 것 입니다.
Q 프로젝트엔의 대면모금가들은 연봉제가 아닌, 인센티브제로 업무를 진행하나요?
A
그렇습니다.
프로젝트엔의 구성원들은 스스로 업무의 스케줄을 계획하고 운영하기에 개인의 역량과 노력의 양에 따른 결과의 차등을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더욱 집중하고, 그 결과 높은 수준의 급여를 설계합니다.


더욱이 프로젝트엔에 지원되는 비용은 기관의 행정예산으로, 결과가 없이 비용을 지급받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Q 경력이 있는 사람들이 팀 단위로 입사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실제로 현재 프로젝트엔의 멤버가운데, 팀 단위로 입사한 케이스가 있으며, 이 경우 독립적인 TEAM TREE를 유지한 상태로 운영됩니다.
1